기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 생각보다 쉽네요

♌♑ 2019. 2. 22. 17:23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 생각보다 쉽네요



안녕하세요. 잭슨 피디입니다.

이번에는 개인적으로 좋은 소식이 있어서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제 오전 9시 15분에 메일을 한 통 받았는데요. 메일의 내용이 제가 많이 기다리고 있던 메일이었습니다. 그건 바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었습니다. ^^


2월 5일 오후 6시 쯤 AdSense 사이트에 가입함과 동시에 AdSense가 신청되었고 2월 6일 오전 7시 넘어서 내 계정 활성화하기라는 메일이 추가로 왔습니다. 구글 측으로부터 이런 유의 메일을 받으면 일단 1차 심사는 통과된 거라고 들은 것 같은데 생각보다 AdSense 관련한 진행이 쉽게 느껴졌습니다. 근데 여기까지만 수월했네요. ㅎㅎㅎ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을 당시 글 개수는 9개였습니다. 원래 계획은 글 12~15개 정도에 AdSense 신청을 해보려고 했는데 최근 승인이 쉬워졌다는 얘기도 들리고 누군가는 글 10개에 2차까지 통과했다고 해서 용기를 좀 내봤습니다. 암튼 생각보다 1차 통과는 쉬웠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입니다. 활성화하기 메일을 받고 광고 코드를 사이트에 집어넣은 이후 제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매일 포스팅 하는 것과 AdSense에서 보내는 메일을 기다리는 것뿐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루 이틀이 지나고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여전히 메일은 오지 않았습니다. 기다림은 계속 되었고 2주가 지났습니다. 여전히 메일이 오지 않았습니다. 


장기전이 될 것 같아 속으로는 조금 답답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곤 꾸준히 포스팅을 계속하는 것이었습니다. 어쨌든 계속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렇게 2주가 지나고 이틀이 더 지난 시점에 즉 애드센스 신청 후 정확히 16일째가 돼서야 기다리던 메일이 왔습니다. 정말 반가웠습니다. 이제 광고를 달고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 비해서는 금방 통과가 된 것 같지만 최근 승인이 쉬워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도전한 것에 비하면 조금 늦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렇게 된 이유에는 제 게으름이 한몫을 한 것 같습니다. 이유는 1차를 통과한 이후 매일 1~2개의 포스팅은 필수라고 들은 것 같은데 중간에 하루씩 포스팅을 하지 못한 날이 있어서 시간이 늦어진 것 같습니다. 이건 어떤 공식적인 데이터에 포함된 것은 아니고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아무튼 큰 산을 하나 넘었고 이제부터 열심히 하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 생각보다 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