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

왕초보도 할 수 있는 영상편집 2 - 프리미어 프로 CC 2019

♌♑ 2019. 1. 11. 16:52

왕초보도 할 수 있는 영상편집 2 - 프리미어 프로 CC 2019



지금 현재 제가 준비한 건 영상 파일 3개 하고 오디오 파일 1개입니다. 준비된 소스를 드래그를 하고 불러옵니다. 지금 영상 파일 3개, 그 다음에 오디오 파일 하나입니다. 일단 지금 블러 온 소스 중에서 어떤 부분을 가공을 해서 쓸지 결정을 해야 됩니다. 먼저 첫 번째 영상 더블 클릭 해 보겠습니다. 지금 화면에 이렇게 나왔습니다. 이 부분을 시작점으로 하겠습니다. 여기를 끝점으로 잡겠습니다. 종료 표시입니다.

 

이렇게 구간을 정했으면 영상을 클릭을 해서 타임라인 쪽으로 밑으로 쭉 드래그 합니다. 지금 클립이 내려왔습니다. 출력 화면에서도 최종 출력 화면에서도 화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잡고 늘리거나 줄이시면 됩니다. 여기 가운데 누르면 이렇게 지금 왔다 갔다 합니다. 이 정도 크기로 하겠습니다. 


두 번째 영상 클릭합니다. 조끼 때문에 첫 번째와 두 번째 영상을 붙이면 튈 것 같으니 첫 번째 영상과 세 번째 영상을 먼저 붙이고 두 번째 영상은 마지막에 붙이겠습니다. 일단 두 번째 영상은 클릭해서 옆으로 밀어 놓겠습니다. 


세 번째 영상 클릭하겠습니다. 시작점과 끝점이 지정되어 있으면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해서 타임라인으로 쭉 드래그하면 됩니다. 지금 현재 스냅이 켜져 있기 때문에 이렇게 좀 자동으로 붙는 것입니다. 스냅이 안 켜져 있으면 보는 것과 같이 안 붙습니다. 아까 밀어 놓은 클립까지 전부 붙여놓습니다. 전부 붙였으니 스페이스바 눌러서 플레이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 상태에서 음악 한번 붙여 보겠습니다. 여기서 뭐 따로 구간 정할 것은 없습니다. 클릭한 후 타임라인 쪽으로 쭉 드래그해서 오디오 트랙에 놓으면 됩니다. 시작 부분 확인하시면 됩니다. 현재 음악이 너무 길기 때문에 음악을 자르겠습니다. 


도구 모음에서 면도칼 표시의 모양의 자르기 도구를 누른 후 자르고 싶은 곳으로 이동해서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면 잘립니다. 스냅이 눌려 있으면 잘려 있는 구간 근처로 가면 그 부분에 자동으로 커팅 표시가 됩니다. 이런 기능은 참 편한 것 같습니다.


지금 음악이랑 영상이랑 시작되는 부분도 페이드인 효과 페이드아웃 효과를 줘야 되는데 그걸 안 해서 부자연스럽습니다. 일단 이것도 한 번 같이 하겠습니다. 더블클릭해서 트랙사이즈를 크게 해줍니다 타임라인 아래쪽에 있는 가로바를 이용해서 클릭 사이즈를 짧게 하거나 길게 할 수 있습니다. 요 정도로 맞춰 놓고 요기 보면 펜 도구 보일 것입니다. 대략 이 정도로만 지정을 해 놓겠습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작업을 하기가 편합니다. 이렇게 찍고 이걸 밑으로 내립니다. 그러면 화면도 자연스럽게 시작하고 음악도 자연스럽게 서서히 커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끝에 부분도 똑같이 했으면 플레이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3편으로 이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