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인트로 영상을 무료로 만들어 드립니다


유튜브 인트로 영상을 무료로 만들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잭슨 피디입니다. 

지난번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3분 만에 인트로 영상 만들기에 대한 내용을 1편과 2편으로 나누어서 발행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그 글을 쓴 저와 글을 읽는 분들 모두 한 가지 공통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제가 소개한 앱이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더 이상 한글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Animated Text 만큼 기능이 좋은 앱은 아직 발견하지 못했는데 한글이 되지 않으니 많은 분들이 답답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했는데 결론은 제가 무료 봉사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마구잡이로 만들어 드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게 되면 일단 제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치게 될 것이라는 예상이 되기 때문에 제가 드리는 양식에 맞게 요청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영상을 만들어 보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요청하는 양식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첫 번째로 지난번에 발행한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3분 만에 인트로 영상 만들기 1편과 2편을 정독하셔야 합니다.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3분 만에 유튜브 인트로 영상 만들기 1편

스마트폰앱을 이용해서 3분 만에 유튜브 인트로 영상 만들기 2편


정독을 끝내셨으면 플레이스토어에 접속 후 Animated Text를 설치합니다. 제가 발행한 글과 영상을 보셨을 것이니 앱의 사용법은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앱을 구동한 다음 본인이 원하는 영상을 만듭니다. 20가지 템플릿 중에 여러분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고 색상도 직접 선택합니다. 한글지원이 되질 않으니 영어 단어를 넣어서 임시로 영상을 만듭니다. 최종적으로 만든 영상을 출력해서 제게 이메일을 보냅니다. 이때 인트로 영상에 넣고 싶은 한글을 내용에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내용 설명을 하느라 글이 좀 길어졌지만 핵심만 다시 말씀드리자면 앱 설치 후 영상을 만들어 본인이 원하는 한글 문구를 포함해서 제게 이메일을 보내주면 되는 실상은 아주 간단한 내용입니다. 이메일을 보내신 후 2~3일 안에는 답장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어려운 작업이 아니라서 바로 보내드릴 수도 있지만 저도 제 일상이라는 것이 있고 제가 해야 할 일들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좀 넉넉하게 잡은 것입니다. 운이 좋으신 분들은 바로 받으실 수도 있겠지만 대체로 2~3일은 기다리셔야 할 것입니다.


제가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메일을 보내시면서 급하다고 바로 보내달라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대체로 10대나 20대 초반 분들이 그런 경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아무런 수익 없이 무료로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만약에 돈을 한 푼이라도 받았다면 여러분은 저의 고객이 되기 때문에 돈을 받은 입장에서는 빨리 만들어 드려야 하겠지만 저는 무료 봉사를 하는 것이라는 점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영상을 만들어서 보내드리면 왜 영상에 사운드가 없냐는 답장을 받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것은 제가 할 일이 아닙니다. 한글지원이 되질 않는 분들을 위해 한글로 대신 출력을 해서 보내드리는 것이지 제가 인트로 영상을 여러분께 판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인트로 영상에 맞는 음악이나 효과음을 여러분이 직접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음악과 효과음을 넣는 작업은 어떻게 보면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들어가는 것인데 그런 부분까지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해야 할 일의 영역을 벗어난 것입니다. 


풀어서 얘기하면 간단한 내용인데 이것저것 부가적으로 설명을 하다 보니 항상 내용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좋은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기 때문에 저와 여러분 모두 좋은 마음으로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일로 인해서 서로 얼굴 붉히거나 기분이 언짢은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말 중에 하나가 역지사지라는 말입니다. 즉 다른 사람의 처지에서 생각하라는 뜻입니다. 사람은 자신의 생각 안에 갇혀있기 때문에 자기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데 서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한다면 사람을 대하는 것은 항상 행복할 것이고 세상은 아주 행복한 세상이 될 것입니다. 아재가 아재스러운 이야기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긴 글 읽어주신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잭슨 피디였습니다.


포스팅 완료 후 보니 제 이메일을 적지 않았네요. ㅡ.ㅡ;  

제 이메일입니다. acro8787@gmail.com


유튜브 인트로 영상을 무료로 만들어 드립니다 진짜로 끝~